본문 바로가기

I.Tech

실제 영어발음 듣는사이트 모음

영어공부 하실때 고유명사 종류나 사람이름 같은것 발음하기 난감하셨던적 많으시죠? 

그래서 실제 원어민들의 영어발음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모아봤습니다. 


먼저 단어 단위로 발음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나갑니다. 


https://forvo.com

FORVO 에서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지명, 인명을 영어는 물론이고 프랑스어 등 주요 문화권의 원어민들이 어떻게 발음하는지 보여드리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예를 들면 costco를 미국사람이 어떻게 발음하는지, IKEA는 스웨덴에서 어떻게 발음하는지, 야구선수 이름은 어떻게 발음하는지 등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어요. 


두번째로, 문장 단위로 발음 확인하는 사이트 나갑니다. 


https://youglish.com/

유글리쉬 사이트는 유튜브 영상에서 해당 문장을 검색해서 원어민들의 발음을 동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간단한 문장은 수만개의 검색결과를 보실수 있고요, 어려운 문장은 적어도 수십개의 검색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아주 편리해요. 

여기는 이름에서 아실수 있듯이 영어발음만 검색되기는 하지만 북미발음, 영국발음, 호주발음으로 나눠서 검색해 주기 때문에 영어학습하실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는 앱 나갑니다. Hinative 라는 앱인데요, 여기는 즉시 검색은 안되지만 이건 어떻게 발음하나요 라고 질문하면 원어민들이 빠른시간 내에 피드백을 해줍니다. 검색보다는 좀더 확실한 결과를 얻고싶을 때 이용하면 편리한 앱이네요. 

당연하지만 피드백을 받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단어발음같은거 이외에 문화나 생활에 관한 질문을 해도 충분히 자세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어요. 


그럼 영어공부, 외국어공부 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