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애드센스 송금받기 (해외송금의 혁명!)
    카테고리 없음 2017. 7. 28. 11:57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를 드리는 알.쓸.정 입니다!

    2017년 7월 27일 드디어 카카오뱅크가 출범했는데, 해외송금수수료에 있어서 5천원 또는 8천원이라는 혁명적인 수수료를 발표해서 개인외환거래의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당장 저만 해도 모든 해외송금은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하려고 생각중이니까요. 그런데 카카오뱅크는 한국에서 해외로 송금을 보낼 때만 수수료가 저렴한 것이 아니고, 반대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받는 경우에도 엄청나게 저렴한 수수료를 받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의 저렴한 외환수수료 체계를 먼저 소개드립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및 유럽 국가들에 대해서는 미화 5천달러 이하는 건당 5천원, 미화 5천달러 초과 송금시에는 건당 1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필리핀, 태국의 3개국에 대해서는 송금액에 관계없이 건당 8천원을 받고 있네요. 이 부분에서 주의할점! 이 5천원 또는 8천원의 송금수수료는 말 그대로 송금시 드는 모든 수수료를 합한 것이라는 점이죠. 일반 시중은행의 송금수수료 체계는 1) 은행이 받는 송금수수료, 2) 전신문 작성에 필요한 전신료, 3) 중간에 중계해주는 은행이 받는 중계은행수수료, 4) 최종적으로 해외에서 받는 은행측이 징수하는 수취은행수수료 의 4단계 콤보로 이루어져 있고, 이 모든걸 다 합하면 시중은행은 최소 3만원부터 송금수수료가 시작한다고 보면 돼요. 그렇지만 카카오뱅크의 경우 이 모든 것을 다 합한것이 5천원 또는 8천원이라는 점! 시중 대형은행의 외환부서들 이제 긴장좀 해야될것 같아요. 


    그러면 이 포스팅의 주제인, 해외에서 카카오뱅크로 송금받을때는 어떤가? 은행용어로는 타발송금이라고 한답니다. 타발송금 수수료 역시 카카오뱅크는 금액에 관계없이 5천원이라는 점, 대단하죠. 소액송금인 경우에는 SC은행과 같이 300달러 이하 송금받는 경우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경우는 드물게 있지만, 송금받는 금액에 관계없이 이처럼 저렴한 수수료를 받는 경우는 제 인생에 들어본적이 없네요. 대단합니다. 


    그러면 많은 한국인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하고 계시는데, 애드센스 수익금을 카카오뱅크로 송금받을수 있는가? 네 당연히 받을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정보가 필요할까요? 다음의 정보만 있으면 됩니다. 



    카카오뱅크의 송금은 한국시티은행과 제휴처리되기 때문에 구 시티은행에서 송금해보신 분들은 상당히 익숙한 코드와 체계일것 같습니다. 다만 타 시중은행 대비해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카카오뱅크는 아직 외화예금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해외에서 송금받은 부분을 그냥 외화로 보유할수는 없고 즉시 한국돈으로 환전받아 계좌에 입금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점이죠. 하지만 환율의 방향을 개인이 예측하기는 정말 어려운 일이니까 크게 아쉬운 점은 아닙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SC은행의 경우 300달러 이하 송금받을 때에는 수수료 면제라는 사실, 그렇지만 카카오뱅크는 금액에 관계없이 5천원이니까 애드센스 등으로 300달러 이상 송금받을 일이 있다면 카카오뱅크 승리입니다, 카카오뱅크 계좌로 송금받으세요. 


    그럼 위 내용 참고하셔서 해외송금 보내거나 받을때,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입금받을 때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하시길 바래요! 모두 부자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 @ 알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