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ch

움짤 검색 사이트 모음

움짤, 그러니까 주로 GIF로 제작된 움직이는 이미지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데요, 블로그나 카페글에 보면 글 잘 쓰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렇게 적절하게 빵터지는 이미지를 구해와서 붙여넣는지 신기할 때가 많습니다. 

 

구글이미지검색이나 네이버/다음의 이미지검색에 익숙해지면 적당한 움짤을 찾기가 어렵지 않지만, 움짤검색에 특화된 사이트들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1. http://GIPHY.com

 

움짤검색분야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회사는 계속적으로 신규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하고 있는데, 최근까지 유치한 투자금만 약 1억5천만달러, 한화로 1600억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다국어지원이 가능해서 어떤 언어로든 검색이 가능한데요, 다만 영어 이외의 언어로 검색요청시 검색결과가 상당히 제한적으로 나오는 단점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창 이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현재 이 사이트에서 3개의 움짤이 검색되지만, pyeongchang 으로 검색하면 835개의 이미지가 검색돼서 입맛에 맞게 골라쓸수 있습니다. 

 

다만, 이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이미지는 저작권문제가 기본적으로 해결된 상태는 아닌 점 참고하시되, 주요 해외 뉴스사이트에서도 이 사이트 검색을 이용하는 걸 보면 움짤인 경우에는 크게 문제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2. http://51GIF.com

 

여기는 중국에서 운영되는 움짤검색 사이트인데요, 특이하게 한국인이 대표이사 사장입니다. 최근 바이두 키보드에 독점적으로 GIF를 제공하는 제휴를 체결했다고도 하네요. 검색되는 이미지는 한국인의 취향과는 좀 거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대륙적인 취향이라고 할까요. 이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이미지에서 저작권을 기대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3. 스마트폰용 픽픽 PicPic

 

위 51GIF 사장과 같은계열 회사인데 한국에서 운영중인 스마트폰 앱입니다. 개인적 소감으로는 너무 느려터져서... 

 

2018/02/22 - [I.Tech] - 전월세 묵시적갱신 2개월 강화

2018/02/22 - [I.Tech] - 구글 원격 로그아웃 기능 (웹세션 로그아웃)

2018/02/18 - [항공] - KB카드 항공권 최대12% 할인


 

4. GIFS

https://gifs.com giphy에서 검색되지 않는 이미지가 추가로 검색되는 사이트지만 이미지의 전체적인 분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은 유튜브 동영상의 일부분을 움짤로 직접 제작할수 있는 점인데요, 자세히 보여드릴께요. 

 

먼저 움짤로 제작하려는 유튜브 동영상의 URL을 가져와야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가 마우스 오른쪽클릭 후 Copy Video URL 클릭하면 동영상 주소가 복사되는데, 이걸 https://gifs.com 에서 직접 붙여넣기 CTRL-V 하면 다음과 같이 해당 동영상의 일부분을 추출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구간을 설정했으면 오른쪽 상단의 Create GIF를 클릭하면 되구요, 사운드 켜기/끄기 선택도 가능하지만 워터마크 만큼은 유료 사용자만 제거할 수 있는점 참고하세요. 

 

 

5. GIFBIN

https://gifbin.com

역시 약간 마이너한 움짤검색사이트지만 다른사이트에서 검색되지 않는 움짤이 일부 있으니 이미지를 찾다가 못찾으면 한번 검색해 볼만한 곳입니다. 

 

Kids glow stick man dance fail

Gif Bin is your daily source for funny gifs

www.gifbin.com

아시다시피 GIPHY 회사를 페이스북이 인수하면서 움짤 시장이 급성장하는 중인데요, 예전에는 마이너한 움짤사이트가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몇몇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럼 괜찮은 움짤 검색사이트가 있으면 자주 업데이트하겠습니다.